인사말

확대
안녕하십니까? 충남대학교 4단계 BK21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수리과학 선도인재 양성 교육연구팀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충남대학교 수학과는 1952년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해 오고 있습니다. 뿐 만 아니라, 1963년에 석사과정, 1980년에 박사과정을 설립하여 학문적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 왔으며 수많은 고급인력을 양성하여 국내 수학계와 산업체, 그리고 더 나아가 국가의 발전에 크게 기여를 해오고 있습니다.

제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기술은 수학교육의 비판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에서 도출되기 때문에 수학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본 교육연구팀은 세계화 4.0시대를 이끌어 갈 원동력인 대학원 연구중심 교육체제로 연구의 질적 향상, 대학원생의 학업 몰입을 위한 학업·연구 환경의 질적 개선과 국민의 삶 개선을 위한 국가·사회적 필요분야의 고급연구인력 육성을 위해 창의적이고 통합적 지식을 기반으로 미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추구합니다. 또한 거점 국립대로서 지역 혁신을 위해 대전·세종·충청권 지역에 필요한 수리과학 고급인력을 공급하여, 지역대학의 역할을 정립하고 활성화하여 정부의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본 교육연구팀은 국내외 우수대학원생을 적극 유치하고 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데이터과학의 융복합 교과과정 개발을 통해서 세계적인 교육전문기관으로 발 돋음하고 국내외 대학 또는 기관들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교육연구팀으로 도약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