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서 요약문
중심어 | 동역학 | 기하 기반 | 비선형수리모델링 |
---|---|---|---|
최적화 | 수리과학 융복합 | 안정성 | |
창의적 융합 | 혁신적 교육시스템 | 연구·교육 선순환 구조 | |
교육연구팀의 비전과 목표 |
본 교육연구팀은 세계화 4.0 시대를 이끌어 갈 원동력인 대학원 연구중심 교육체제로 대학원생의 학업·연구 환경 개선, 대학원 중심의 교육과 연구의 질적 혁신, 연구 성과의 질적 평가 확대, 연구 성과로부터 사회적, 경제적 미래가치창출에 발 맞춰 사회와 국가에 필요한 수리과학 고급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창의적이고 통합적 지식을 기반으로 미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추구함
|
||
교육역량 영역 | 국내·외 우수한 대학원생을 적극 유치하고 기존의 순수수학, 응용수학 전공의 교과목외에 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데이터 과학과의 융복합 교과과정 개발을 통해서 대학원생의 국제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교육과 연구를 연계한 아래의 교육 트랙 개발을 발판삼아 충남대학교 수학과가 미래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선도인재를 양성하는 세계적인 교육전문기관으로 발 돋음 할 것을 목표로 함
|
||
연구역량 영역 | 본 교육연구팀은 선도적 연구 주제의 선제적 창안과 산업계에 활용 가능한 연구 주제의 확보를 바탕으로 한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역량 달성을 연구의 미래 목표로 설정하고, 아래의 연구 주제를 중심으로 참여교수와 대학원생의 연구역량 향상 및 연구·교육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통하여 설정한 목표를 달성할 것임
|
||
기대 효과 | 4단계 BK21 사업기간 동안 제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 융복합 사고력을 갖춘 미래 선도 인재를 양성하여 위에서 언급한 연구를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대학원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함. 특히, 본 교육연구팀은 2, 3단계 BK 사업 참여 실적을 기반으로 연구 경쟁력 향상과 우수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그 동안 지속적으로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을 적극 유치하여 현재 교육연구팀에 석사 3명, 박사과정 3명의 해외유학생이 재학 중임. 본 교육연구팀의 혁신적인 교육과 연구 시스템을 통해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 결과를 창출하고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것을 기대함 |